열린마당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키워줍니다!

보도자료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기구 출범식 개최
등록일
2022-03-28
작성자
선산청소년수련관
조회수
309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관장 신정순)에서는 지난 26청소년 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수련관 강당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관내 청소년(9~24)을 대상으로 공개 및 추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45(청소년참여위원 25, 청소년운영위원 20)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기초 소양교육, 연간활동 계획수립 등 청소년 참여기구의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구미시 청소년 관련 정책참여와 청소년 권익증진을 위한 활동 등을 하게 되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을 자문, 평가하며 수련관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신정순 관장은 구미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다양한 목소리를 내주길 바라며, 청소년위원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발대식도 개최하였으며 수화동아리 보늬를 비롯한 7개의 청소년동아리가 인증서를 수여받았고, 앞으로 창의요리, 홈레코딩 제작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처럼 선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참여활동 외에서 청소년스포츠대회, 청소년UCC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