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키워줍니다!

보도자료

2021년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안전·위생점검 최우수 등급 선정
등록일
2022-01-07
작성자
선산청소년수련관
조회수
366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구미대학교)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및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안전·위생점검에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전국 500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기관 운영에 대한 7개 영역의 종합평가와 6개 영역의 안전·위생점검을 실시를 통해 종합적으로 최우수, 우수, 적정, 미흡, 매우미흡의 5단계 등급으로 진행되었으며, 경상북도 31곳 청소년수련시설 중 청소년수련관으로는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의 쾌거를 이뤘다.

 

20221월에 발표된 평가결과에서는 국가차원의 청소년정책과 지역 여건분석을 통한 수련관 운영, 체계화된 청소년 사업 운영과 청소년 프로그램의 우수성, 시설 및 안전기준에 부합하는 안전관리. 적극적인 대외 홍보활동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에, 신정순 관장은 “2019년부터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이라는 한 가지 목표를 위한 각자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수련관 전 직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 덕분이다.”라고 밝혔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이번 최우수 등급 선정 외에도 2021년 한 해 동안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자대회 동아리부분 도지사상 수상, 경상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전 대상 수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등 매년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