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키워줍니다!

보도자료

구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스텝업(Step - up) 댄스영상 공모전' 개최
등록일
2021-09-06
작성자
선산청소년수련관
조회수
403

구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스텝업(Step - up) 댄스영상 공모전' 개최  

경북 구미시는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청소년 스텝업(Step-Up) 댄스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위축된 청소년문화활동을 활성화 시키고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접수기간은 이달 6일부터 오는 10월13일까지이고, 전국 14~19세 청소년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방송댄스·스트릿댄스 부문에 최종 6팀을 선정, 구미시장상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수련관 내 촬영장소·촬영장비(짐벌, 삼각대 등)을 지원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청소년심사단과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심사위원을 구성하는 등 예술성과 무대매너, 영상 완성도 등을 중점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시대에 맞는 공모전 및 프로그램개발로 지역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수련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경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신규인증프로그램 개발 공모전에서 비대면 프로그램(방구석공작소-3D펜 공작소)를 개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신규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최고의 청소년시설로 앞서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