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키워줍니다!

보도자료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상복 터졌네”
등록일
2020-11-25
작성자
선산청소년수련관
조회수
594

경북청소년자원봉사대회 대상 수상,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최우수기관, 청소년분야 장관상 잇단 선정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올해 청소년 분야 우수성을 인정받아 각종 대회에서 상을 휩쓸고 있다.

 

지난 20‘2020년 경상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과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한 점을 인정받아 수련관 동아리 P.V.C가 대상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또한 선산청소년수련관은 지난달 전국 654개 청소년수련시설 중 청소년운영위원회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경상북도정책제안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러한 수련관의 청소년분야 잇단 수상은 2017년 구미대학교 위탁운영 후 청소년동아리 지원, 찾아가는 홍보활동, 학교 생존수영 유치 등 청소년 이용 확대를 추진한 성과이다.

 

실제로 201736천여명이던 청소년 이용객은 지난해 약 15만명으로 320% 증가하는 등 최고의 청소년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수련관 직원들이 합심해 이룬 노력의 결과물이다.

 

수련관은 청소년 문화활동 및 자치활동 지원을 위한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보늬수화동아리를 비롯한 8개의 청소년동아리 9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신정순 관장은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전국 최고의 청소년수련관이 되도록 전력투구해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한편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학교연계수련활동과 찾아가는청소년체험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문화강좌, 방학프로그램, 청소년스포츠대회, 청소년생존수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 054-482-0924로 하면 된다.